껍질을 벗겨 먹으면 효과가 떨어지는 과채(과일,채소) 7가지

일상 식단에서 빠지기 힘든 음식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맛있는 고기가 역시 빠질 수 없겠지만, 고기만큼 중요한 것이 또 있습니다. 바로 우리 몸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 과일과 채소인데요! 이 과채에는 비타민,미네랄이 풍부할 뿐 아니라 체중감량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런데 섭취 할 때 껍질을 벗겨 먹으면 효과가 매우 떨어지는 과채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건강한 과채 섭취를 위해 이러한 과일들을 미리 알아두시는게 좋겠습니다. 그럼 지금 부터 껍질을 벗겨 먹으면 효과가 떨어지는 과채(과일,채소) 7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감자

보통 많은 분들이 감자요리를 할 때, 껍질을 벗겨야 하는 것으로 알고 계십니다.
하지만 감자의 껍질에는 비타민B와 미네랄 같은 영양소의 20%가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영양소를 고려했을때 감자는 잘 씻어서 먹는게 더 좋다고 합니다.

2. 가지

가지의 통통한 표면에는 나수신이라는 식물성 생리활성 물질인 파이토뉴트리엔트가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이 물질은 노화와 질병으로 인해 생기는 세포 손상을 막아주는 항산화제의 일종이라고 하는데요.  껍질을 벗기면 이 성분이 파괴되니 깨끗하게 씻어서 드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3. 고구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고구마 껍질을 벗겨서 드실텐데요.
이 고구마 껍질에는 비타민C,식이섬유 뿐만 아니라 캄슘,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으며,
노화예방,피부미용에 탁월한 베타카로틴 성분도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고구마 껍질 역시 깨끗하게 씻어서 같이 먹는게 좋겠습니다.

4. 오이

오이의 거칠은 껍질 속에는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는 항산화제가 대략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풍부한 섬유질이 변비를 막아주고 위장 건강을 향상 시켜 준다고 하네요.

5. 당근

항산화 성분이 껍질에 들어있는 채소중에 대표적인 것이 바로 당근이라고 합니다.
당근 역시 깨끗하게 씻어 껍질과 함께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6. 사과

사과의 경우, 소화시키기 힘들다는 이유로 껍질을 제거하시는데요.
이 제거되는 사과 껍질에 풍부한 섬유질과 항암 성분인 퀘르시틴,비타민C,트리터페노이드 성분이 있다는 사실을 알아 두셔야 겠습니다.  이제부터 사과의 껍질은 깨끗하게 씻어서 같이 드시기 바랍니다.

7. 양파

유방암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 양파입니다.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암세포 증식을 억제시켜 주는데, 이 성분이 과육보다 겉껍질에 60배 가량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껍질에 남아 있을 농약이 걱정되는 경우, 100%유기농 양파를 껍질째 갈아 양파즙으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