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불량을 개선시켜줄 장기능 건강식품 6가지
- 건강
- 2017. 7. 14. 07:30
요즘 날씨도 습한데 소화까지 안되면 아주 답답합니다. 한번 소화가 안되기 시작하면 그제서야 소화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는데요. 소화가 안되는 원인에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소화를 예방하는 방법에도 많은 것들이 있죠.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에서 다뤘으니, 이번에는 기본 소화력 자체를 향상시켜줄 건강식품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소화불량을 개선시켜줄 장기능 건강식품 6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콩
콩에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음식이 소화기관을 천천히 통과하도록 만들어줍니다. 또한 건강에 좋은 유익균들을 활성화 시켜 면역력 자체를 향상시켜 줍니다. 콩류에는 단백질도 풍부하여 채식 하시는 분들에게 상당히 괜찮은 옵션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김치
우리나라의 슈퍼푸드라 할 수 있는 김치입니다. 김치 안드셔본 분은 아마 없겠죠? 우리에게 너무나 익숙한 김치는 단순한 채소절임이 아닌 젖산발효식품이라고 합니다. 숙성된 김치국물 1cc에 들어있는 젖산균의 수가 무려 1억마리 가까이 된다고 하네요.
3. 요구르트
우리가 익숙하고 쉽게 섭취하고 있는 요구르트입니다. 요구르트에는 필수 유산균 중 하나인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여 장내의 유익균의 생산과 활동성을 높혀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소화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바나나
요즘 바나나 다이어트 하는분들 많으실텐데 이 착한 녀석은 소화력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영양소도 풍부한데 장내 미생물 활동까지 증가시켜 소화과정을 수비게 만들어 준다고 하네요. 또한 칼륨,마그네슘이 풍부해 우리몸 내부의 염증을 감소시켜 준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블루베리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는 블루베리입니다. 항노화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블루베리는 위장과 장에 있는 장내 미생물을 수정시켜주는 화합물까지 갖고 있어 소화력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브로콜리
맛에 있어서는 약간 호불호가 갈릴지 모르겠으나, 소화가 안되시는 분들은 브로콜리를 꼭 드셔야 겠습니다. 브로콜리에는 글루코시놀레이츠라는 대사산물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염증을 완화시키고 음식을 분해시킴으로서 소화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